검색

모녀 성장 다큐멘터리 '까치발', 6월 3일 개봉 확정

'땅의 여자' 권우정 감독 10년 만 신작...티저 포스터 공개

- 작게+ 크게

정찬혁 기자
기사입력 2021-04-30

▲ 영화 '까치발' 티저 포스터(사진=㈜시네마 달)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세상의 모든 엄마와 딸, 부모와 자식에게 위로를 건네는 다큐멘터리 영화 '까치발'이 6월 3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딸의 까치발이 뇌성마비의 징후일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감독의 불안과 고뇌를 솔직하게 담아내며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을 그린 모녀 성장 다큐멘터리 영화 '까치발'(감독 권우정)이 오는 6월 3일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까치발'은 여성 농민의 삶을 그린 새로운 시선으로 화제를 모은 '땅의 여자'(2009)로 평단의 주목을 받은 권우정 감독이 10년 만에 꺼내든 신작이다.

 

2019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까치발'은 놀라울 정도로 정직한 성찰적 다큐멘터리이며 고통의 연대와 공감이라는 소재로 슬프면서도 서늘하고 동시에 따뜻하다"(전주국제영화제 김영진 프로그래머), "인정하기 힘든 상황과 그 상황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는 과정을 담은 용기 있는 영화"(서울국제여성영화제 권은혜 프로그래머) 등 평단의 호평을 얻었다.

 

개봉 고지와 더불어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그림일기를 차용한 독특한 형식으로 시선을 끈다. 

 

어린아이가 직접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과 더불어 삐뚤삐뚤한 글씨로 쓰인 일기는 호기심을 자극한다. 까치발 때문에 혼이 났다는 일기의 내용과 '까치발로 서 있는 모든 딸들을 위한 영화'라는 카피 문구는 '까치발'이 어떤 갈등의 씨앗이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한 가족의 솔직하고 용기 있는 성장 이야기를 담은 '까치발'은 6월 3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