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롯데칠성음료, 시각장애인 위해 '아이시스' 생수에 점자 표기

4월초 아이시스8.0 300mL부터 우선 적용...단계적으로 전 제품 확대

- 작게+ 크게

정찬혁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 점자 표기하는 아이시스8.0 300mL(사진=롯데칠성음료)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넣는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제품 라벨을 없앤 국내 최초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4월초에 아이시스8.0 300mL 제품부터 점자 표기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생산 계획에 맞춰 아이시스8.0 200mL, 500mL, 1L, 2L와 아이시스 에코 500mL, 1.5L, 2L 등 총 8개 제품으로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점자는 페트병 몸체 상단에 브랜드명인 '아이시스'로 표기된다. 점자의 높이와 간격을 표준 규격에 맞추고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도움을 받아 점자 인식에 대한 검증도 마무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시각장애인 소비자가 점자를 통해 음료와 주류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제품에 대한 선택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음료캔 음용구에 점자를 표기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점자 표기 세분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칠성사이다, 밀키스,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 제품에는 '음료' 대신 '탄산' 점자를 넣어 차별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분들이 원하는 음료 제품을 선택할 때 불편함을 줄여나갈 수 있도록 아이시스8.0 생수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음료 브랜드의 점자 표기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청년경제신문 슬로건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점자 표기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