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대제철, 임직원 기부금으로 한강 숲 조성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재원 마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수행

- 작게+ 크게

정찬혁 기자
기사입력 2021-04-05

▲ 현대제철이 시민 휴식공간을 위한 한강 숲 조성에 나선다.(사진=현대제철)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현대제철은 지난 2일 한강사업본부,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한강 숲 조성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한강사업본부로부터 잠실대교 남단 잠실한강공원 내 약 100평의 공간을 할애 받아 팽나무·해당화·조팝나무·화살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수목을 식재했다.

 

이번 한강 숲 조성에 쓰인 재원은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이 활용돼 더욱 의미를 더한다.

 

현대제철은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하면 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을 통해 모은 재원은 지난 17년간 에너지 빈곤층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수리', 장애인 및 화재 취약계층에 대한 '소화기 기부' 등 소외된 이웃에게 쓰였다.

 

또한 철을 이용한 예술작품 창작과 제작기회를 제공한 'H아뜰리에' 등 이번 한강숲 조성과 같이 환경과 예술을 테마로 한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 중이다.

 

현대제철 측은 "직원 조성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들의 정성이 사회 곳곳에 유용하게 쓰이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청년경제신문 슬로건

현대제철, 한강 숲, 매칭그랜트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