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나금융그룹, 취약계층 돕기 헌 옷 기부 캠페인 진행

"ESG경영 실천...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실시"

- 작게+ 크게

배태호 기자
기사입력 2021-03-23

▲ 하나금융그룹이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진행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배태호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고,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해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닷새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새 봄을 맞이하여 헌 옷을 기부 해봄'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으로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 취약계층과 동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난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작년 여름에 실시한 '쿨쿨옷장'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의류 기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동시에 의류재사용으로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의 직원은 "헌 옷 기부를 위해 옷장을 정리했더니 집이 깔끔해져 마음이 한결 편하다"라며, "내가 기부한 의류들이 이웃도 돕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순환을 위한 헌 옷 기부 캠페인 외에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챌린지, 사회적 기업을 돕는 착한소비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위한 하나그린스텝5 캠페인, 하나용기내 챌린지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청년경제신문 슬로건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사회공헌, ESG, 헌옷기부, 해봄옷장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