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3기 스타트업 데이’ 개최

"스타트업과 소통ㆍ협력 강화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 만든다"

- 작게+ 크게

김보연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 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스파크랩스 김호민 대표(사진 왼쪽),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사진 오른쪽)와 혁신 스타트업 육성투자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20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Challenge+ 3기 선발을 축하하는 스타트업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 3기에는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갖춘 35개 스타트업이 선발됐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농협은행은 선발 기업에게 ▲입주공간 지원 ▲스타트업 경영진단 ▲산업분야 및 기술관련 전문 교육 ▲법률, 특허, 인사노무, 세무, 투자 컨설팅 등 전문가 상담기회 제공 ▲범농협 사업연계 ▲투자유치 참여기회(데모데이, 인베스터데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은행과 함께 NH디지털Challenge+ 3기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국내 최대규모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대표파트너 김호민)’과 공유오피스 운영 전문 스타트업인 ‘스파크플러스(대표이사 목진건)’과의 업무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선발 스타트업에 금융권 최고 수준의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영한 손병완 은행장은 선발기업의 현판을 직접 전달하고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입주기업 대표 35명은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연계 기회 및 육성프로그램 관련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며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환 은행장은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권 최고 수준의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스타트업들과 소통, 협력으로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지속성장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스타트업,스타트업육성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