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T&G복지재단, 미얀마ㆍ캄보디아에 해외봉사단 파견

열악한 교육 및 보건 환경 개선 위해 노력

가 -가 +

편슬기 기자
기사입력 2020-01-13

▲ KT&G복지재단의 대학생 봉사단이 미얀마와 캄보디아를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사진=KT&G복지재단).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미얀마와 캄보디아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KT&G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48차례에 걸쳐 1390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대학생 봉사단이 파견되는 캄보디아 씨엠립 주(州)와 미얀마 양곤 외곽지역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곳으로 캄보디아에서 봉사단은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과 건물 페인팅 등을 진행했다.

 

이어 미얀마에서는 양곤지역의 사원(寺院) 학교를 방문해 정수시설 및 화장실 건립 등 교육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학생 봉사단은 현지 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예체능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들이 보유한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한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KT&G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16년째 캄보디아 등 생활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아세안 국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 대표기업으로서 국내외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소외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아세안 여러 국가에서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임농업 교육센터를 설립했으며, 지난해는 베트남 농촌 지역 초등학교 신축을 마무리했다.

 

올해도 베트남에 보건소를 건립하는 등 열악한 교육ㆍ보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