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주은행–토스, ‘금리비교 서비스’ 호응

가 -가 +

김제경 기자
기사입력 2019-11-20

▲ 광주은행 본점 사진 (사진=JB금융)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광주은행이 토스와 함께 선보인 금리비교 서비스가 호응을 얻으면서 고객 유입 효과를 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광주은행과 토스의 협약으로 제공되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 신청자는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앱 이용 고객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서 광주은행의 대출 상품 확정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광주은행이 토스의 핀테크업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다른 은행과 비교했을 때 한 박자 빠른 결정과 테크핀 영역에서의 입지를 공고하게 다져두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들이 스마트 폰 앱을 통해 확정적인 대출조건 정보를 조회하도록 하는 게 주된 기능으로, 기존에는 대출 확정 금리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은행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일부 은행 경우에는 독자적으로 대출 상품을 파는 게 수익 측면에서 더 나은데다 주도권을 빼앗길 우려가 있어서 협업을 꺼리는 경향이 있지만, 광주은행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토스와 제휴 한 달 만에 4배가 넘는 고객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은행의 앱보다 더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