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우건설 "반포3주구 특별함 더한다"...주차장·로비·커뮤니티 시설도 특화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HBA 손잡고 커뮤니티 시설 설계 등 차별화

- 작게+ 크게

김보연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 트릴리언트 반포 투시도(사진=대우건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보연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반포주공아파트 1단지 3주구 ‘트릴리언트 반포’를 가치와 품격을 담은 하이엔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 주차장, 로비 등 공용부에서도 특별한 제안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릴리언트 반포’에는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HBA(Hirsch Bedner Associates)가 설계를 맡은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스카이존 ▲선큰포레스트존 ▲카페스트리트존 ▲라이프스트리트존 등 단지를 4개 존으로 구분해 각각의 컨셉에 맞춰 설계했다.

 

▲ 골프연습장(사진=대우건설).  © 팝콘뉴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테라스카페 ▲수영장 ▲사우나 ▲골프연습장 등 최고급 시설들이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HBA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호텔, 리조트, 고급 레지던스 등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창조해온 만큼 ‘트릴리언트 반포’에서도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주차 환경도 트릴리언트 반포만의 호텔급 주차환경을 위해 드롭 존을 두 가지 콘셉트로 만들었다.

  

이는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입주민을 위해 커뮤니티 드롭 존을 마련했으며 외부인 통제 속에 철저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전체 동 드롭 존을 만들었다.

  

이 외에도 첨단 시설과 명품 설계를 갖춘 주차환경을 제안했다.

  

급속 6개소와 테슬라 30개소를 포함한 완속 충전소 51개를 마련돼 전기자동차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 기존 조합안보다 주차 대수를 최대한 증가시켜 세대당 2.3대로 넉넉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고, 60%는 2.5m 확장형으로 그리고 40%는 2.6m 그랜드 확장형으로 100% 확장형 주차장을 공급할 계획이다.

  

램프 및 전 층 지하 주차장 층고를 2.7m 이상 확보해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셀프 정비소도 마련할 예정이다.

 

▲ 라이프스타일라운지(사진=대우건설).  © 팝콘뉴스

 

지하 주차장 내에 별도의 건식 세차 시스템을 설치해 차량 내부 청소까지 용이하다.

  

카메라 방식의 주차 유도 시스템을 적용해 빈 주차공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지하 주차장에 자동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고 습기를 막아준다.

  

또한 LED 자동 조명제어 시스템은 평소에는 최소 조도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움직임이 감지되면 이동 동선을 100%로 밝혀줘 에너지를 효율화한다.

  

1,200만 화소의 고화질 최첨단 지능형 CCTV 및 디지털 녹화 시스템을 설치해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할 만약의 사고에 대비한다. 복도 포함 가구당 2평의 전용 지하창고를 제공한다.

 

▲ 출입구 라운지(사진=대우건설).  © 팝콘뉴스

 

이 밖에도 대우건설은 마감재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 ‘트릴리언트 반포’에 정성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출입구 라운지, 엘리베이터 홀 벽면을 기존 뿜칠 방식을 벗어나 이태리 천연 대리석을 사용하고,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통합한 오픈 아트리움 형태의 크리스탈 라운지는 예술적인 아트월과 조명, 대리석으로 마감해 품격을 높인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반포 3주구라는 원석이 가진 잠재력을 가장 아름답게 다듬어 대한민국 중심에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의지를 설계 곳곳에 담았으며 한남 더힐을 뛰어넘는 대우건설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이 수주 추진 중인 반포 주공 1단지 3주구 사업은 서울 서초구 1109 일대 1,490세대를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 동, 2,091세대로 재건축하는 물량으로 총공사비는 8,087억 원 규모며, 이달 30일 시공사 선정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팝콘뉴스. All rights reserved.